먼저 실탄 준비= 기본적으로 방위산업을 하는데다 항공기 부품 및 정비사업을 야심차게 추진 중인 한화지만 속내가 복잡하기는 마찬가지다. 아시아나는 항공기 제조사가 아닌 항공사다. 인수를 통한 시너지가 겉보기보다 제한적이다. 그룹 정체성 자체가 B2B(기업간 거래) 사업에 맞춰져 있는 한화가 리스크에 첨예하게 노출되는 서비스사업에 전격 진출한다는 점도 부담 요소다. 게다가 한화는 조만간
지분을 추가 담보로 제공하고 박 전 회장의 경영 복귀는 없을 것이며 경영개선 목표에 미달하면 아시아나항공의 M&A(인수·합병)도 진행하겠다는 조건으로 5000억원의 자금 지원을 채권단에 요청했다. 하지만 금융당국과 채권단이 현 금호그룹 경영진에 대한 불신을 공개적으로 밝히면서 아시아나항공 매각 쪽으로 방향이 급격히 선회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3년의 기회를 달라고 하는 게 무슨 의미냐"며 "박
위기를 넘기더라도 끝이 아닐 수 있다는 기류가 상당히 강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일가 체제로 가다가는 국적항공사의 미래 자체가 위태로울 수 있다는 우려가 컸다. 앞서 금호그룹이 내놓은 자구안에서 박 전 회장 오너 일가
곳 한화 `롯데카드 인수전` 중도하차 '국내 2위' 아시아나항공 오늘 본입찰…'조 단위' 베팅할 새 주인은 산은 “아시아나-에어부산, 일괄매각 원칙” 금호아시아나그룹, 아시아나항공 매각 결정 아시아나항공 매각은 호재? 애경그룹이 인수 과정에 놓인 아시아나항공에 대해 삼성증권과 인수 준비에 착수한다는 소식에 주가도 상승세다. 28일 오후 1시 22분 현재 아시아나항공은 전일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가운데 사실상 예정됐던 수순이다. ◇SK 계열사별 투자 총력전…여력 있나= SK의 엄살에도 이유가 있다. 아시아나를 인수한다고 가정하면 투자의 최종 판단은 그룹 고위층에서 하더라도 돈은 계열사에서 나와야 한다. 그런데 SK는 그룹 전반적으로 이미 대대적 투자에 나서고
아시아나항공의 채권단 차입금은 약 4000억원 수준이지만 자산유동화증권(ABS) 등 시장성 차입은 1조4000억원에 달한다. 지난해 말 기준 부채비율은 649%(연결 재무제표)까지 치솟았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상환해야 하는 회사채만 600억원 규모다. 금호그룹은 전날 산업은행에 5000억원 지원을 요청하는
주인을 가리는 매각 본입찰이 19일 마감됐다. 인수 주체에 따라 해당 산업에 커다란 지각 변동 가능성이 있어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날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관심을 모은 롯데카드·롯데손해보험 매각 본입찰에는 숏리스트에 포함된 대부분의 후보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카드 매각 본입찰에는 하나금융지주, MBK파트너스, 한앤컴퍼니가
전 회장이 물러나면 아들이 경영하겠다고 하는데 그것이 뭐가 다른지 의아하다"며 박 전 회장의 영구 퇴진을 압박했다. (...) 출처: 이스타항공, 매각설 솔솔 나와 최대 주주 이스타홀딩스 지분 전량 매각 혹은 유상증자
듯 금융권에서는 채권단의 자구계획 반려는 이미 예견된 일이라고 평가한다. 자구계획이 사실상 박삼구 전 회장의 아내와 딸의 금호고속 지분만을 새로 담보로 제공하는 수준에 그치면서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지가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후 잠재적 인수 후보로 꼽혔다. (...) 출처: '국내 2위' 아시아나항공 오늘 본입찰…'조 단위' 베팅할 새 주인은(종합) 출처 : 뉴시스 | 네이버 제2의 국적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이 새 주인을 찾기 위한 본입찰에 돌입했다. 아시아나항공의 모회사인 금호산업과 채권단은 7일 오후 2시까지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위한 본입찰 서류를 마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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