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수도 많은 현대차인 만큼 화재 건수도 많은 것으로 해석된다. 이에 보다 정확한 통계를 위해 '차량 등록대수 대비 화재 건수'로 조사한 결과를 보면 상황이 달라진다. 현재 국내 차량 등록대수는 국토부와 수입차협회 등이 관리하고 있다. 올해 10월까지
중 하나로 꼽힌다. 아우디·폭스바겐이 2015년 ‘디젤 게이트(배출가스 조작)’ 파문에 휩싸인 데 이어 지난해에는 BMW가 잇단 화재 사고로 수난을 겪었다. 올해는 한·일 경제전쟁 여파로 일본차 불매 운동이 일면서 도요타 렉서스 닛산 등이 큰 타격을 입고 있다. 최근 1년 새 수입차
줄어든 11만7018대 판매에 그쳤다. 현대차(005380)와 기아차(000270), 한국GM, 쌍용차(003620) 판매량 모두 전년보다 줄었다. QM6를 앞세운 르노삼성만 전년보다 9.3% 증가했다. 불매운동 와중에 일본차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드러나 무더기 리콜사태 까지 빚어지면서 일본차의 신뢰도는 급추락 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9일 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닛산,
자동차 상품의 특성상 8월에 불매운동의 영향이 더 크게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다. 자동차는 구매 계약과 차량 인도 사이에 시간 차이가 존재하는 상품 특성이 있어 7월 판매량의 상당수가 불매운동 이전인 6월에 계약을 마친
7817대로 그나마 선두를 달리며 체면치레를 했으나, 한국지엠과 쌍용차는 각각 전년동월보다 30.4%·5.4%씩 감소한 5171대와 7275대를 기록했다. 그 사이 2위인 기아자동차(4만2005대)와의 격차는 더욱 벌어지고 있으며, 수입차 메르세데스-벤츠(7707대)에게조차 추월당하기 직전이다. 업계는 ‘신차부재→판매부진→노사갈등→경영난’ 등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의
판매 부진을 이유로 군산 완성차 공장을 폐쇄한 사건이다. 이 사례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불황으로 인해 GM 본사가 취한 전략적 선택이었다. GM은 낮은 생산성을 이유로 로컬 완성차 라인을 유지시키려는 시도를 하지 않았고, 그들이 고용하고 협력해왔던 근로자, 협력
추격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9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한 2만204대로 집계됐다. 브랜드별로는 벤츠 7707대, BMW 4249대, 아우디 1996대, 미니 1031대, 볼보 996대 등을 기록했다. 벤츠는 E300과 E300 4매틱 모델로만 3093대를 판매하며 국산 중견 완성차 업체들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9월 한국GM의 내수 판매량은
벤츠가 중년 남성이 타는 차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요즘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탈바꿈했다는 분석이다. 벤츠의 판매를 이끌고 있는 준대형 세단 E클래스가 대표적이다. 2009년 디자인이 확 바뀐 9세대 모델이 나온 이후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수입차가 됐다. 가격이 6000만원대에서 1억원을 웃돌지만 도로에서 흔히 볼 수 있을 정도여서 ‘강남 쏘나타’란 별칭이 붙었다.
전혀 없죠 ㅎㅎㅎ)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나오기도 하구요. 예를 들어 휠 하나에 80만원인데 무슨 경량단조휠도 아닌게 이 가격이라니 정신나간 거죠... 범퍼 + 펜더교체 정도의 사고로도 일천만원 가까운 견적이 나오니 참.... 수리비 보험으로 처리한다지만, 무슨 사고가 항상 내 과실 0%로 나는 것도 아니고 자기가 암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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