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왔던 한 해에, 가장 우수했던 영화는 아카데미가 주로 기념하기 위해 존재하는 업계가 아닌 그 바깥에서, 영어가 아닌 언어로 만들어진 이야기라는 점을 설득해야 할 것이다. 이미 수많은 업계의 상을 받았고, 그 상들 중 몇개는 비영어 영화로는 전례가 없던 사례였다. (SAG의 앙상블상을 포함하여) 그래서 "기생충"은 이전 그 어떤 비영어 영화보다도 아카데미 회원들을 설득하는데 더 가까이 다가갔을지 모른다. 그리고 그것은 이 영화가 갖고 있는 기이한 탁월함을 말해준다. 이 이야기는 현대 서울 환경에서 벌어지는
하는 선택들은 여전히 우리에게 중요하다. 그들이 절대적으로 완벽하고 좋은 품질을 나타내는 척도여서가 아니라, 그들은 여전히 좋은 영화들을 위한 힘이 될 수 있고, 때로는 정말 그런 힘을 발휘하기 때문이다. 그들이 좋은 일을 한다면, 그것은 우리 영화 문화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그것이 비록 '문라이트'때 단 한 번만 일어난 일이라 하더라도. 오스카상은 바보같지만, 하지만 많은 바보같은 것들이 그렇듯, 그것은 돈이 많은 산업의 이목을 끈다. 그래서 그들의 선택은
것 같아. ㄴㄴㄴㄴㄴㄴtandemtactics 뭐, 5년 연속 예상치 못한 후보가 이기는 일이 발생했으니까. 버드맨>보이후드, 스포트라이트>레버넌트, 문라이트>라라랜드, 셰이프 오브 워터>쓰리 빌보드, 그린 북>로마. 1위 후보로 점쳐지던 작품이 뒤쳐지는 현상은 선호투표제에서 특히 높은 확률로 발생하는 것 같아. 이게 문라이트의 이변을 이해하기 위해 내가 생각해낼 수 있는 유일한 설명이었어. ㄴㄴㄴㄴㄴㄴㄴDustyDraft 원스 어폰 어 타임은 원래는 메타크리틱 점수가 96점이었던 기생충에게 갔어야 할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를 수상했지. 3년 전에도 문라이트의 메타크리틱 점수가 99점이었을 때 라라랜드에게 작품상이 돌아갔고. 난 진심으로 기생충이 불리한 환경에서도 해낼
자격이 되어서 빠졌다는거 같아요. 아카데미에서는 외국어영화상, 각본상, 감독상 뿐만 아니라 작품상까지 후보에 들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외국어영화상은 수상이 확실하고 한개 더 받을 수 있느냐가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의 관람 포인트가 될 듯. 개인적으로 주제가상 후보에 알라딘 스피치리스가 빠진게 좀 의외네요. 2019년 10월 - 미국 개봉때 뉴욕 벌쳐지와의 인터뷰에서 기자가 "왜 한국 영화는 지난 20년간 영향력에 비해 오스카에 후보로 오른적이 없냐?"라고 질문 받자. 봉준호 감독은 "조금 이상하긴 하지만 별일은 아니다", "그냥 오스카는 국제 영화제가 아니다. 매우 지역적이다" 라고 답변하자. 트위터등 소셜미디어에서
하던데..정말 한국은 기술이 기술이 대단하다고 생각해.국책으로 한 것이 10년이 지나고 나온 것 같다.일본도 지지않고 열심히 지냈으면 한다.축하합니다. # 이번 기회에 지금의 일본영화를 생각해 보면 걸핏하면 캐릭터가 금방 절규하고, 펑펑 울고, 바보같이 웃는 연출이 많고, 캐스팅 앙상블에도 매력이 없는 작품이 많다고 생각한다.배우 하나라도 이른바 일본 주역 젊은 인기배우가 한 묶음으로 뭉쳐도 송강호에 못 미친다. 한국 영화는 10년 전의, 쉬리나 8월의 크리스마스 무렵부터, 벌써 현격한 레벨의 작품을 만들어 내고 있었다.그 거듭된
있습니다. 봉 감독의 작품도 3개나 들어가 있습니다. 화성 연쇄살인 사건을 소재로 한 ‘살인의추억’은 공무원과 경찰을 비리 집단으로 묘사해 국민에게 부정적인 인식을 주입한다는 이유로 블랙리스트에 올랐습니다. 한강에 나타난 괴물을 소재로 10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괴물’은 반미 정서와 정부의 무능을 부각해, 국민의식을 좌경화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용산 미군기지의 환경오염 행위로부터 괴물이 탄생했다는 극 중 설정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2013년 작인 ‘설국열차’도 시장 경제를 부정하고 사회
논리는 "오스카를 극복하라"는 것이다. "그들에게 관심 주지 말고, 그들의 선택에 신경 쓰지도 말고, 오스카가 자기들의 지역 너머 더 먼 곳을 내다볼 수 있는 척도 좀 그만"하라는 것이다. 그들의 말은 확실히 일리가 있다. 오스카가 작품상을 준다고 "기생충"이 지금보다 더 위대한 영화로 승격되는 것도 아니며, 작품상을 잃는다고 하여 위대함이 줄어드는 것도 아니다. 봉의 이번 시상식 시즌을 보는 즐거움 중 하나는, 젠틀하지만 단호하게 이
'톤', '주제'만이 기생충의 아카데미 작품상을 타는데 유일한 장벽은 아니다. 작품상을 수상한다는 것은, '로마', '아무르' 와호장룡' 등 이전 작품상 후보에 올랐던 외국어 영화가 결과적으로 하지 못했던 것을 성취해야 한다는 걸 의미한다. 그것은 오스카 유권자들에게, 그것도 미국 영화계에서 주목할만한 좋은 영화가 많이 나왔던 한 해에, 가장 우수했던 영화가 아카데미가 주로 기념하기 위해 존재하는 업계 내부가 아닌 바깥에서 영어가 아닌 언어로 만들어진 이야기라는 점을 설득해야 할
평단으로부터 극찬을 받은 의 김보라 감독의 놀랍도록 반짝이는 단편 이다. 두 작품 다 놓치기 아까운 작품이다. (한국시각) 10일 오전에 열리는 제72회 아카데미영화시상식에 봉준호 감독의 은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편집상, 미술상, 국제영화상 등 모두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플란다스의 개’(2000), ‘살인의 추억’(2003), ‘괴물’(2006), ‘마더’(09), ‘설국열차’(2013), ‘옥자’(2017) 등으로 명감독 반열에 오른 봉준호 감독은 연세대
2020년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단독 생중계한다. TV조선 관계자는 스포티비뉴스에 "미국 현지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하는 아카데미 시상식 생중계는 TV조선에서 단독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아카데미 시상식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OCN 등 다른 채널에서 시간차를 두고 녹화 중계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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